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간단한 팟타이 만들기(채식)

by 엘리워니 2022. 4. 20.

 

저는 요즘 태국드라마

 

 

러브 데스티니에 빠져서 자주 태국음식을 해먹어요

 

 

신랑이 저한테 태국냄새 난다할정도로 

 

태국음식을 열시미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왜~~태국음식하면 집에서 

 

만들기 어려울 것 같은 느낌인데요.

 

의외로

 

쉽게 만들어 먹기 쉽더라고요

 

요즘은 마트나 쿠팡에서도

 

태국피시소스나 고수 같은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다 쿠팡에서 구매를 했어요

그럼 재료부터 준비를 해볼가요~~~

 

 
 

 
​쌀국수 100g

 

두부 1/4모(보통은 새우나 치킨을 넣는데 저는 채식식단을 위해 두부를 넣었어요)

파프리카 1/3

버섯2알

숙주 100g

 

부추 반 줌

 

달걀 2개

 

대파 흰 부분 1대

 

양파 1/4개

 

마늘 3알

 

팟타이소스

 

 

 

(기호에 따른 선택재료)

땅콩, 라임과 고수

칠리소스(매콤 달달하게 먹기 위해 칠리소스를 곁들여 먹을거애요)

 

 

*팟타이소스  소스가 없다면 ->

 

태국피시소스 1 큰 술

굴 소스 1 큰 술

간장 1 큰 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 술

 

 

 

 

 

 

이제 시작해볼가요~~

 

1.면 불리기

 

맨 처음으로 쌀국수면을 미지근한 물에 10~20분 정도 불려줍니다

 

(면은 종류 굵기마다 시간이 다르니 봉지에 적힌 시간을 참고해주세요)

 

면이 부드러워 지도록 투명한색이 될정도로불려줍니다.

 

 

 

 

 

2.재료준비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 흰 부분은

 

송송 썰어 준비해요

 

 

양파는 채 썰고

 

부추는 5cm 정도 길이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

숙주는 깨끗하게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털어줍니다.

 

저는 새우대신 두부를 넣을거애요

먹기좋은 사이즈로 자른후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3.팟타이 소스르 준비합니다.

 

저는 1500원 정도로 팟타이 소스를 구매했지만

없으신분들은

 

태국피시소스 1 큰 술, 

굴 소스 1 큰 술

간장 1 큰 술, 

올리고당 1큰 술

맛술1큰 술

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저는 태국피시소스로 맛을 내주었는데

우리나라 액젓으 사용할경우 1/2큰술을 먼저 넣으신 후에 

맛을 보고 나머지 반큰술을 넣으시기를 권유해요

맛이 조금 강할때가 있더라고요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4.볶아주기 

 

달걀을 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요

달걀을 넣고 먹으면 맛이 좀더 고소해져요

 

저는 계란 스크램블에그도 하고 지단도 만들었어요 .오므라이스 하듯이 싸서 먹어보고싶었어요

(하지만 저는 실패했어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대파->양파순으로 

향을 내어주며 볶아요.

 

 

마늘과 대파의 향이 올라오면

 

물기를 빼놓은 두부를 구워줍니다.

 

 

불려둔 면과 소스를 넣고

 

같이 볶아주어요.

 

재료가 어우러지면

 

숙주와 부추를 넣어줍니다.

 

아삭한 식감을 위해

 

숙주를 넣고 부터는 센 불로 

 

휘리릭 볶아주어야 맛나요.

 

​재료를 한쪽으로 놓은 뒤

 

 

 

센 불로 휘리릭 볶아 마무리해요

 

저는 땅콩가루를 곁들였어요

 

 

먹기 좋게 그릇에 담은 뒤

 

칠리소스를 곁들여 먹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고수,라임,고춧가루,설탕 을 

곁들여드시면 좋아요

 

 

 

만들기 영상을 같이 보면

 

조금 더 쉽게 같이 만드실 수 있어요.

 

 

탱글,아삭,단짠의 완벽한 

조화애욧

본 아페티

 

 


 

#집콕#팟타이#태국음식#만들기#채식식단

 

댓글